살콤아내 라이프/적당히 만족하며 살기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전자동차검사소 후기

살콤아내 2020. 11. 23. 13:41
728x90
반응형



남편이 자동차검사 다녀오라고 미션을 줬습니다. 아직 초보운전이라 초행길은 무서웠지만 사람이 없는 시간대라 생각보다 가는 길은 어렵지 않았어요.

자동차 검사는 2년에 한번 씩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한국교통안전공사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자동차검사 지점과 날짜, 시간을 선택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당일 갑자기 일이생긴다면 바로 예약변경가능해요. (다만 자리가 남아야 함)


자동차검사소 입구에 들어가시면 선을 따라 들어가셔서 차 대기 줄 서시면 돼요. 계속 브레이크 밟고있다가 나중에는 파킹으로 돌렸네요.

자동차 검사하는 데 40분정도 소요된다고하는데, 앞 차를 기다리는데 30분, 실제 검사하는 데 1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차키랑 자동차등록증을 차에 놓고가면 직원이 알아서 해줍니다. 고객대기실에서 잠깐 기다리면 금방 끝나요.



대기실은 쭉 따라 들어가시면 돼요. 제동력, 속도계, 배출가스 시험기가 안내판이 있어서 내 자동차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관능검사>>ABS검사>>하체검사>>전조등검사>>배출가스검사>>검사결과설명


검사가 끝나면 차의 문제가 있는지 결과를 잘 알려줍니다. 문제가 있으면 어느 부품을 교체하라고 알려주더라구요.

어려울 것 같지만 저와같은 운전초보도 다녀올 수 있습니다! ㅋㅋㅋ 자동차검사 무서워하지말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