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콤아내 라이프/살콤아내 맛집탐방

탄방동 한정식_빛고을 한정식 (간장게장, 보리굴비)

살콤아내 2021. 8. 25. 15:48
728x90
반응형

남편이랑 컴퓨터 시험끝나고 한 달 동안 서로 열심히 공부한 것에 대한 보상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기로 했습니다. 할머니댁에 시험 전 날 첫째를 맡겨놔서 모처럼 오랜만에 남편이랑 점심데이트를 즐기게 되었네요!

탄방동 빛고을 한정식은 회사에서 거래처 사장님 등 높으신 분 접대할 때 주로 찾는 곳이라고 해요! 그래서인지 개별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점심시간 훨씬 전에 가서 그런지 아무도 없었습니다.

저희는 간장게장정식 (25,000원)을 먹기로 했어요! 저는 임산부라 여름철 식중독을 조심하고 있는데, 빛고을한정식은 고급 한정식집이라그런지 식기부터 반찬까지 아주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서빙이 되서 간장게장을 먹어도 안심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간장게장은 빛고을 한정식집처럼 정말 음식을 잘 하는데서 먹어야 비리거나 짜지 않아요.

 

간장게장이 짜지 않다 보니까 물리지 않아서 밥을 두 공기나 비웠습니다. 심지어 밑반찬도 너무 맛있어서 싹싹 비웠어요. 이 날 먹어도 먹어도 배가 부르지 않을만큼 진짜 맛있었어요. 남편이 제 식욕을 보고 엄청 놀랐습니다. 식당 이모님도 옆에서 그렇게 맛있냐고 할 정도로 제가 많이먹었나봐요. 특히 간장게장에 내장+알이 꽉차서 밥에 비벼먹어도 끊임없이 나와요... 

 

간장게장은 가격이 좀 부담스러워서 매번 갈 때마다 먹을 수는 없지만, 보리굴비정식이나 빛고을정식은 특별한 날이나 어른들 방문시 대접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미역국정식, 김치찌개, 된장찌개와 같은 식사류는 8,000원이라 직장인들 점심으로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오고 싶네요 ^^

 

출처: 네이버 지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