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콤아내 라이프/덜컹덜컹 유모차로 떠나는 우리동네 한바퀴

제주도여행 렌트카_전기차 충전하기 (충전시간, 비용, 충전소, 팁)

살콤아내 2020. 11. 28. 21:01
728x90
반응형

제주도 여행을 하면 렌트카가 필수죠! 지난 포스팅 때 말이 너무 길어져서 전기차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따로 기록한다고 했었습니다.

 

저희는 아이오닉전기차를 렌트했고, 카시트대여까지 포함해서 32시간에 165,400원 지불했습니다. (둘째날 아침 10시-세째날 저녁6시) 렌트카를 빌리면 반납 전에 반드시 주유를 하거나 충전을 해서 반납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추가요금이 붙을 수 있습니다. 

 

 

 

EV인프라 어플 (아이폰)

apps.apple.com/kr/app/ev-infra/id1206679515

 

‎EV Infra

‎혹시 경험해 보셨나요? 애써 찾아간 전기차 충전소가 분명히 대기중인데 막상 가니 먹통일 때, 처음 찾아간 충전소에서 정확히 어디 있는지 몰라 당황했을 때, 유료화 이후 서비스가 좋아 질

apps.apple.com

 

전기차충전소 앱(EV Infra)을 다운받아서 호텔 근처에 있는 충전소를 찾습니다. 전기차 충전소는 호텔지하 등에 마련된 사설보다 한전이나 제주시에서 관리하는 공영충전소가 훨씬 저렴합니다. 주로 공영충전소는 마을회관, 아파트단지 주차장, 병원, 도서관 등 사람들이 자주 드나드는  곳에 있어요. 

 

 

다만 충전소의 개수는 제한되어 있으므로 다른차가 충전소를 사용중인지 앱을통해 미리 확인하고 목적지설정을 하는게 필요합니다. 그리고 렌터카업체 근처에 있는 충전소는 렌터카 반납하려는 사람이 많으니까 대기해야 하는 수가 있어요. 

(충전중인 경우 번개표시가 있으니 다른곳을 이용해야 합니다)

 

전기차를 충전하지 않고 렌터카업체에 반납하면 한칸당 2천원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직접 시간을 투자해서 충전하는게 좋습니다. (만땅까지 충전할 필요는 없고 한칸만 비워두고 충전하면 됩니다)

 

 

제주공항에서 협재, 애월쪽만 다녀왔어요. 반납 전에 40프로정도 남았네요. 만땅까지 30분정도 걸리더라구요. 비용은 5천원 정도 들었고, 중간에 충전을 중단하면 돈이 환불됩니다. (칸 6개는 채운 것 같아요)

 

전기차 충전하는 건 주유할때랑 비슷해요. 다만 이 충전기 입구가 차종마다 달라요. 아이오닉은 왼쪽 뒷편에 있습니다. 일반 주유구 위치랑 같아요.

 

 

[전기차 충전하는 법]

시동끄기>>충전타입선택>>결제(신용/체크카드/회원카드)>>충전시작>>충전완료 후 완료버튼누르기

급속충전시간: 회당 40분

제주EV콜센터 전화 (24시간): 1899-8852

 

위의 전기차 충전안내문을 잘 읽어보시고 충전하실 때 아래 차종에 맞는 커넥터를 꽃아주세요.

 

충전중이면 빨갛게 EV CHARGING 표시가 뜨고 화면에 충전중 정보가 나타납니다. 

 

[렌터카반납 TIP]

렌터카 반납시간은 바로 공항에 가는게 아니라면 출퇴근시간대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택시가 안잡혀서 저희 남편은 공항까지 갔다가 왔어요. 렌터카업체랑 호텔까지 불과 1.8km거리인데 거의 삼십분 넘게 택시를 기다렸고 길이 막혀서 이십분 정도 택시를 타고 왔어요ㅠㅠ

 

 

아직까진 전기차가 우리에겐 생소하겠지만 전기차충전 어렵지 않아요! 주유보다 시간은 오래 걸리겠지만 전기가 훨씬 저렴합니다. 같은 기종 하이브리드도 2년전에 타봤는데, 제 생각에는 전기차가 좀 더 나은 것 같더라구요. 타보시면 아실겁니다ㅋㅋㅋ 전기차 충전법 어렵지 않고 충전비도 커피값정도 나오니 왠만하면 전기차로 가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