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콤아내 라이프/적당히 만족하며 살기

다다마특강 무쇠 인덕션 계란말이펜 1년 사용후기 (기름얼룩)

살콤아내 2023. 10. 25. 01: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살콤아내입니다. 

 

지난번 한일 스텐후라이팬 1년 사용후기에 이어 무쇠후라이팬 1년 사용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텐펜 구입 후 스텐펜이 너무 좋아서 스텐으로 된 계란말이 펜을 사려고 봤더니 너무 비싸거나 크기가 작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맘에 드는게 없었습니다.

 

스텐후라이팬처럼 영구하게 쓸 수 있는 사각 계란말이팬을 알아보다가 무쇠후라이팬이 있더라고요. 무쇠후라이팬은 주물로 만들어서 스텐후라이팬처럼 무겁지만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무쇠후라이팬은 물에 오래 넣거나 습한 곳에 보관하면 녹이슬고 주기적으로 기름을 먹이는 등 관리가 까다롭다고 해요. (어쩌면 스텐후라이팬보다 관리가 더 어려울듯...) 하지만 무쇠후라이팬의 불맛을 한 번 보면 너무 맛있어서 돌아가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깊이가 너무 얕으면 음식물이 다 떨어지니 적당한 두께에 관리가 편한 주물사각팬이 있더라고요. 다다미특강이라는 브랜드 인덕션계란후라이팬은 녹방지 질화처리를 위해 특수열처리가 되었고 무코팅이라 일반후라이팬보다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물(철)로 만들어서 요리할 때 철분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무게는 사각팬이 작아서 그런지 생각보다 가벼웠고요, 무쇠팬 손잡이가 나무라서 뜨겁지 않아서 좋았고, 나무도 아주 튼튼해서 1년 넘게 섰는데 갈라지거나 무른 곳이 없습니다. 다다미특강 제품이 정말 견고하고요 알고보니 캠핑족들에게 인기있는 브랜드라고 해요.

일단 1년 사용한 팬의 상태는 이렇습니다. 아주 깨끗했는데 이렇게 되기까지 한달...아니 일주일도 걸리지 않았어요. 저는 그냥 막 쓰니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때문에 업체에 문의를 했었는데 기름눌러붙은 얼룩이라며 철수세미 사용해도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무코팅이라 어차피 코팅에 의한 물질은 안나오니까요.

 

네...뒷면을 보니 철수세미로 긁은 자국이 있죠?? 어쨌든 1년 넘게 잘 쓰고 있고, 태워도 긁어도 멀쩡하게 쓸 수 있으니 정말 신경 안쓰고 막쓰기 좋습니다.  결벽증이 있어서 기름자국은 신경쓰이지만...그냥 와일드하게 쓸라구요ㅋ

 

무쇠후라이팬도 스텐프라이팬과 마찬가지로 요리하기 전 예열하고 기름두르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다만 불을 너무 세게하면 들뜸 현상이 있으니...주의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